본문 바로가기
Unreal Engine

캐릭터 물리적용

by giicha2 2022. 2. 14.

이번에는 캐릭터에 현실감을 부여하는 물리적용을 해보겠습니다.

Bone에 물리값을 적용하여 머리칼이나 꼬리,장신구등 다양한 형태로 응용할수 있습니다.

  1. 꼬리에 물리적용

왼쪽 상단의 옵션으로 본을 보이게 한뒤
원하는 본들을 선택후 Add/Replace Bodies를 선택
왼쪽 Graph에서 원하는 Constraint를 선택후 위의 To Skeletal 적용
Graph에서 본을 선택후 Physics/PhysicsType/Simulated를 선택

 

Collision을 Ragdoll로 설정
움직이는 꼬리를 볼수있다.

2.헤어추가

헤드본에 소켓추가
소켓이름 설정
헤어를 바디메시의 하위에 설정후(왼쪽) Parant Soket으로 방금전 소켓을 설정
본을 Add/Replace Bondies로 설정
Constrance에 ToSkeletal추가

 

맨위에것은 떨어지지 않게 엥커로 만들기위해 Default 나머지를 Simulated로 설정 

 

물리가 적용된 헤어를 볼수있다.

'Unreal Engine' 카테고리의 다른 글

Mixamo Animation Convert  (0) 2023.11.05
Unreal GameMode/Character 변경하기  (0) 2022.02.17
Unreal Interface  (0) 2022.01.25
언리얼 빌드관련 기록 4.27 Build  (0) 2022.01.24
Unreal4 AnimBP/BlandSpace  (0) 2021.12.0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