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Engine
Unreal Material / Dynamin meterial
giicha2
2021. 9. 14. 10:21
*Dynamic meterial
게임 플레이중 각종 메터리일 파라미터를 동적으로 바꾸는 기능으로 유용하니 꼭 자세히 알아두면 좋습니다.
-색상, 타격시 번쩍임, 투명도등등....
1. 만드는법
Material Instance를 만들때 텍스쳐를 바꾸려면 TextureSample 노드를 우클릭해 파라미터로 변환후
원하는 다른 노드들도 파라미터로 뺄수 있다.
2. 색상이 바뀌는 간단한 예시
실시간으로 변하는 메터리얼 제작(예시는 색상이 변경되는 기능)
겹칠때는 OverlapBegin 함수나 혹은 본인이 원하는 때에 맞게 사용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