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Engine

Unreal Material / Dynamin meterial

giicha2 2021. 9. 14. 10:21

*Dynamic meterial

게임 플레이중 각종 메터리일 파라미터를 동적으로 바꾸는 기능으로 유용하니 꼭 자세히 알아두면 좋습니다.

-색상, 타격시 번쩍임, 투명도등등....

 

1. 만드는법

광택표현

Material Instance를 만들때 텍스쳐를 바꾸려면 TextureSample 노드를 우클릭해 파라미터로 변환후 

MyTexture(원하는 이름)으로 만든 텍스쳐를 사용체크

원하는 다른 노드들도 파라미터로 뺄수 있다. 

 

 

2. 색상이 바뀌는 간단한 예시

실시간으로 변하는 메터리얼 제작(예시는 색상이 변경되는 기능)

변경을 원하는 부분을 Parameter로 만든다

 

파라미터 이름을 적어준다.

 

겹칠때는 OverlapBegin 함수나 혹은 본인이 원하는 때에 맞게 사용하면 된다.

적용 캐릭터의 Mesh를 가져와 Dynamic Meterial Instance를 적용해주고 Paramter Name에 만든 파라미터 이름을 적어준다

 

OverlapBegin 함수에 붙여 다가가면 색상이 바뀌는 기능을 만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