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Engine

캐릭터 물리적용

giicha2 2022. 2. 14. 15:52

이번에는 캐릭터에 현실감을 부여하는 물리적용을 해보겠습니다.

Bone에 물리값을 적용하여 머리칼이나 꼬리,장신구등 다양한 형태로 응용할수 있습니다.

  1. 꼬리에 물리적용

왼쪽 상단의 옵션으로 본을 보이게 한뒤
원하는 본들을 선택후 Add/Replace Bodies를 선택
왼쪽 Graph에서 원하는 Constraint를 선택후 위의 To Skeletal 적용
Graph에서 본을 선택후 Physics/PhysicsType/Simulated를 선택

 

Collision을 Ragdoll로 설정
움직이는 꼬리를 볼수있다.

2.헤어추가

헤드본에 소켓추가
소켓이름 설정
헤어를 바디메시의 하위에 설정후(왼쪽) Parant Soket으로 방금전 소켓을 설정
본을 Add/Replace Bondies로 설정
Constrance에 ToSkeletal추가

 

맨위에것은 떨어지지 않게 엥커로 만들기위해 Default 나머지를 Simulated로 설정 

 

물리가 적용된 헤어를 볼수있다.